7번 국도 설악해맞이공원∼설악해수욕장 최고 속도 하향
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7번 국도 설악해맞이공원∼설악해수욕장 최고 속도 하향

시속 80→70㎞…운전자 주의해야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7번 국도 속초 설악해맞이공원∼양양 설악해수욕장 구간 최고 속도가 하향조정돼 운전자 주의가 요구된다.

최고속도 하향 안내 현수막 [연합뉴스 자료사진]
최고속도 하향 안내 현수막 [연합뉴스 자료사진]

13일 속초경찰서에 따르면 설악해맞이공원∼설악해수욕장 구간 최고속도를 기존 시속 80㎞에서 70㎞로 하향 조정하기로 하고 표지판 정비에 들어갔다.

또 강릉 방향 코레일 연수원 앞과 설악해수욕장 입구 교차로, 속초 방향 정암리 교차로 무인단속 카메라 단속 속도를 시속 80㎞에서 70㎞로 바꾼다.

경찰은 표지판 정비를 완료하면 계도 기간을 거쳐 오는 11월부터 단속할 방침이다.

이 구간 최고속도 하향조정은 양양군 강현면 정암리 교차로 인근에 새로 설치하는 횡단보도 때문이다.

정암리 횡단보도는 주민 요구에 따른 국민권익위 조정으로 신설하는 것으로, 강릉과 속초 방향 모두에 신호·과속(70㎞ 제한) 단속용 무인카메라를 설치한다.

경찰은 단속 연속성을 위해 속초 조양동 클래스 300 호텔 앞∼설악해맞이 공원구간 최고속도 70㎞를 양양 설악해수욕장 입구까지 연장했다.

경찰은 "새로 설치하는 정암리 횡단보도 무인카메라 단속속도가 70㎞여서 운전자 혼돈을 줄이기 위해 설악해맞이공원∼설악해수욕장 입구 구간 최고속도도 70㎞에 맞추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또 "단속을 시작하면 정암리 횡단보도에서 비교적 가까운 정암리 교차로 속초 방향 무인카메라와 코레일 연수원 앞 강릉 방향 무인카메라는 철거할 방침이다"고 덧붙였다.

mom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8/13 12:2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