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새음반] 와이돈위 정규 1집·트로이 시반 정규 2집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 엔싱크, 원디렉션을 이을 보이밴드 와이돈위(WHY DON'T WE)가 정규 데뷔 앨범 '여덟 글자'(8 Letters)를 발매했다.

와이돈위는 2016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조나 머레이, 콜빈 베슨, 다니엘 시비, 잭 에이브리, 자크 헤론이 결성한 밴드다.

평균 연령 18.8세의 풋풋한 소년들이지만 지난해 빌보드가 선정한 '21세 이하의 차세대 음악 대표 주자' 중 한 팀으로 꼽히며 주목받았다.

앨범명 '여덟 글자'는 '아이 러브 유'(I LOVE YOU)의 알파벳 개수를 의미한다. 영국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이 만든 '트러스트 펀드 베이비'(Trust Fund Baby)를 비롯해 '훅드'(Hooked), '토크'(Talk) 등 감성적이고 트렌디한 팝 8곡이 담겼다.

와이돈위는 지난달 20일 홍대 무브홀에서 첫 내한공연을 열어 국내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와이돈위
와이돈위[워너뮤직 제공]

▲ '고막남친'으로 불리는 트로이 시반(Troye Sivan·23)이 정규 2집 '블룸'(Bloom)을 발매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 호주 싱어송라이터인 시반은 2014년 발표한 미니앨범 '티알엑스와이이'(TRXYE), 2015년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와일드'(Wild)가 각각 빌보드 앨범 차트 5위를 기록하며 라이징 스타 반열에 올랐다. 2016년 국내 발매한 정규 1집 '블루 네이버후드'는 국내 해외 음반 차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새 앨범은 사랑과 이별에 대한 이야기를 솔직하게 풀어가며 한층 성장한 시반의 모습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타이틀곡 '럭키 스트라이크'는 1980년대 레트로 팝 댄스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트로이 시반은 "현재 내 삶을 향한 연애편지와도 같다. 행복한 일상을 음악을 통해 표현하고 싶었다"며 "친구들과 즐겁게 작업을 했다. 들어 보면 얼마나 재미있게 작업을 했는지 상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트로이 시반
트로이 시반[유니버설뮤직 제공]

▲ 엑소의 중국인 멤버 레이(본명 張藝興·27)와 노르웨이 출신의 DJ 앨런 워커(Alan Walker·21)가 싱글 '쉽'(Sheep)을 발매했다.

이는 2017년 발표된 레이의 솔로 앨범 수록곡 '쉽'을 워커가 리믹스한 것이다. 새로운 가사와 붐바스틱 트랩 풍의 사운드로 단장한 '쉽'은 완전히 새로운 곡으로 재탄생했다.

워커는 대표곡 '페이디드'(Faded)로 유튜브 조회수 18억 건을 기록한 전자음악계 스타다. 지난해 발표한 '올 폴즈 다운'(All falls down)과 '얼론'(Alone)도 큰 사랑을 받았다.

워커는 오는 8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리는 '2018 스펙트럼 댄스 뮤직 페스티벌'로 내한한다.

엑소 레이 '쉽' 재킷
엑소 레이 '쉽' 재킷 [소니뮤직 제공]

clap@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9/02 06: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