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KT, 5G 생태계 구축에 박차…'5G 오픈랩' 개소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KT[030200]는 서울 서초구 우면동 KT 연구개발센터에 'KT 5G 오픈랩'을 개소했다고 6일 밝혔다.

5G 오픈랩은 KT가 참여사들과 함께 5G 서비스를 개발하는 협업 공간으로, 3곳의 개발 공간과 전시 공간으로 이뤄졌다.

참여사들은 이곳에서 5G 기지국·단말 등 개발 인프라와 폐쇄회로(CC)TV ·가상현실(VR) 등 장비를 이용할 수 있다.

KT는 또 참여사들이 손쉽게 KT의 5G 핵심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를 개방할 계획이다.

VR·클라우드·정밀측위·영상분석 등 다양한 API를 웹사이트(https://apilink.kt.co.kr)에 연말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KT는 5G 오픈랩을 통해 2020년까지 협력사를 약 1천여 곳으로 늘리는 등 5G 생태계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올해 안에 판교에 '오픈 이노베이션 랩'을 추가로 열어 스타트업 등 더 많은 참여사가 5G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5G 오픈랩 사용을 희망하는 기업은 홈페이지(https://5gopenlab.com)에서 개발 및 전시 공간 등을 예약할 수 있다.

KT 융합기술원 전홍범 인프라연구소장은 "혁신적 5G 서비스 발굴을 선도하고 KT와 파트너사의 상생 협력의 장이 될 것"이라며 "차별화된 5G 네트워크와 기술, 오픈랩에서의 공동 협력 결과물들을 5G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T, 5G 오픈랩 개소…"5G 생태계 활성화해 첫 상용화 성공" / 연합뉴스 (Yonhapnews)[https://youtu.be/J1gjgmS01-o]

KT 로고 (소문자)
KT 로고 (소문자)[KT 제공]

ljungber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9/06 10:3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