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정부대표단, IAEA총회 참가…각국과 원전기술 협력 논의

(서울=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7일(이하 현지시각) 오스트리아 빈에서 개막하는 제62차 국제원자력기구(IAEA) 정기총회에 참가, 세계 각국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한국 원자력기술을 소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진규 제1차관을 수석대표로 하는 정부대표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원자력안전위원회, 산업부, 외교부, 주오스트리아 대사관 관계자를 비롯해 원자력 관련 기관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 차관은 18일 IAEA 정기총회 수석대표 기조연설에서 에너지전환 정책과 미래 원자력기술 발전 전략을 소개하고 남북·북미 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 등 한반도 정세 진전 상황을 설명한 뒤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구축을 위한 IAEA 등 국제사회와의 협력 의지를 표명할 예정이다.

그는 또 미국, 사우디아라비아, 프랑스, 체코, 벨기에 수석대표와 만나 원자력 안전·해체·방사성 응용 등 원자력 기술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이 차관은 이어 18일 제22차 원자력기술전시회 한국관 개막식을 개최, 원전 수출 지원을 주제로 한 홍보 동영상을 통해 우리나라의 연구로, 중소형원전(SMART), 대형원전(APR-1400) 기술의 우수성과 해외진출 성공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 차관은 "IAEA 총회를 계기로 원전의 해외진출 촉진을 위해 우리의 원자력기술과 중소형 및 대형 원자로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관련국들과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AEA 원자력기술전시회 한국관
IAEA 원자력기술전시회 한국관[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연합뉴스]

scitec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9/16 12: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