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아시아나, '자매결연' 강원도 산초울마을서 체험·봉사활동

아시아나항공, 산초울마을서 '1사 1촌 활동'
아시아나항공, 산초울마을서 '1사 1촌 활동'13일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 외삼포 2리 산초울마을에서 열린 '1사 1촌 활동'에 참여한 아시아나항공 김이배 경영관리본부장(왼쪽 네번째), 이기석 외삼포 2리 이장(왼쪽 세번째), 박순자 홍천면장(왼쪽 다섯번 째), 연세대 박원서 치대 교수(왼쪽 여섯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아시아나항공[020560]은 지난 13일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 외삼포2리 산초울마을에서 '1사 1촌 활동'을 벌였다고 14일 밝혔다.

아시아나는 2006년 산초울마을과 자매결연을 하고 봄·가을이면 임직원과 가족들이 마을을 방문해 장학금, 에어컨, 청소기 등을 기증하고 다양한 농촌 체험 활동을 하고 있다.

13일 산초울마을을 찾은 아시아나 임직원 가족 100여명은 벼 베기, 고구마 수확, 한지 공예 등의 체험을 했다.

아시아나는 산초울마을에서 재배해 수확한 쌀을 구매해 서울시 강서구 저소득층 가구에 지원하고 있다. 또 옥수수, 햅쌀 등 마을 특산물은 아시아나 본사 직거래 장터에서 판매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이 마을을 돕고 있다.

13일 방문에는 연세대 치과대학병원 봉사단도 함께 마을을 찾아 어르신 치아 검진 및 치료, 상담 등 봉사활동을 폈다.

아시아나 관계자는 "지난 13년 동안 연인원 2천200여명이 25차례에 걸쳐 산초울마을을 찾았고, 작년부터는 연세대 치대 병원과 함께 의료봉사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농촌 등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펴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 산초울마을서 '1촌 1사 활동'
아시아나항공 산초울마을서 '1촌 1사 활동'13일 아시아나항공 김이배 경영관리본부장(오른쪽 두 번째)과 이기석 외삼포2리 이장(왼쪽 두번째), 임직원 자녀들이 벼를 수확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제공=연합뉴스]

dk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10/14 09:5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