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두산, 평택에 지게차 물류센터 열고 렌털·정비사업 본격화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두산[000150]은 경기도 평택에 지게차 토털 물류 서비스센터인 '두산로지피아'를 열고 렌털과 정비, 장비 관리 등의 다운스트림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4일 밝혔다.

두산로지피아는 4천954㎡ 부지에 연면적 2천420㎡의 정비공장과 전시장, 사무실을 갖추고 지게차 렌털, 정비 서비스부터 부품·중고지게차 판매에 이르는 토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이 서비스센터를 통해 리튬이온 배터리가 장착된 최신 지게차부터 프리미엄 엔진 지게차까지 다양한 기종을 선택해 임대할 수 있다.

또 장비에 부착된 QR 코드와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인 린큐(Lin-Q)를 활용해 본사와 소통하고 유사시 3시간 안에 인근 지역 딜러와 정비공장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지게차 리스, 렌털 비용 대출 등의 금융 서비스도 제공된다.

또 중고지게차는 총 7단계의 검수 과정을 거친 후 품질이 보증된 제품에 대해 두산 공인인증 스티커가 부착되고 공식 진단서가 발행돼 판매된다.

㈜두산은 2015년 영국 지게차 렌털업체 러시리프트를 인수하고 지난해 미국 애틀랜타에 팩토리스토어를 설립하는 등 최근 해외 시장에서도 다운스트림 기반의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두산은 또 두산로지피아 오픈에 맞춰 새로운 전동지게차 'BR18S-9'과 'BR25S-9' 등 2개 모델을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회전반경을 축소해 좁은 작업공간에서도 자유로운 선회가 가능하고, 주행 안정성을 높여 작업 시 흔들림과 충격이 적다고 ㈜두산은 설명했다.

최근 경기도 평택 두산로지피아 오픈 기념행사에 참석한 ㈜두산 임직원들과 내빈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isyph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10/14 10:3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