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롯데, 제4회 슈퍼블루 마라톤 대회 개최

롯데, 제4회 슈퍼블루 마라톤 대회 개최[롯데그룹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롯데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함께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 잔디광장에서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2018 슈퍼블루 마라톤 대회'를 13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나경원 스페셜올림픽코리아 명예회장, 고흥길 회장,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 등과 장애인 및 가족 1천여 명을 비롯해 총 8천400여 명이 참가했다.

롯데그룹의 42개사 1천600여명의 임직원도 함께 참가해 희망과 자립을 상징하는 파란색 운동화 끈을 묶고 슈퍼블루, 5㎞, 10㎞, 하프 등 4개 코스를 달렸다.

황 대표이사 역시 5km 코스에 직접 참여해 함께 달리며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롯데푸드는 전 참가자에게 간식과 음료를 제공했으며, 롯데하이마트는 마라톤 우승 시상품을 기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발달장애인 댄스팀 여우와 곰돌이, 그리고 그룹 노라조의 축하무대, 발달장애인 밴드 '슈가슈가'의 식후 공연이 마련됐고, 페이스페인팅, 장애인고용 홍보관, 장애인식 개선 홍보관 등 다양한 부스도 운영됐다.

'슈퍼블루마라톤'은 롯데와 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2014년부터 함께 진행하는 대국민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슈퍼블루캠페인'의 일환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는 형태로 진행된다.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는 "슈퍼블루 마라톤 대회를 통해 우리 사회가 서로 다름에 대해서 편견없이 포용하는 사회가 되는데 작은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amj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10/14 13:4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