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업사랑 시민 선언문 기업의날 선정업체 이달의 최고 경영인 올해의 최고 경영인 이달의 최고 근로인 올해의 최고 근로인 모범 근로자 기업사랑 주요기사 추진배경 추진실적 추진시책 유관기관 참여현황 Young city 창원



HOME> 최신기사 확대 축소 인쇄


"지역서 만든 제품 애용합시다"…창원시 범시민운동

(창원=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경남 창원시는 지역에서 만들거나 생산하는 제품을 애용하는 범시민 운동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안상수 시장은 최근 정례조례, 확대간부회의 때마다 "기업은 창원시의 생명줄이다"라고 강조하면서 지역기업들이 생산한 제품을 널리 소개하고 우선 구매하자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창원시는 우선 한 달에 두 번, 23만부씩 발행하는 시보와 시청 홈페이지에 지역 기업이 생산한 제품과 농수산물을 소개하는 코너를 운영하기로 했다.

지역 기업체가 생산한 제품을 소개하고 회사 연락처 등을 수록한 '메이드 인(Made in) 창원' 책자도 인쇄해 수출상담회 때 활용한다.

또 시청 등 행정기관에서 구매하는 관급제품 중 창원시에서 생산된 제품 비중을 늘린다.

내년 상반기에는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지역 우수기업제품, 농수특산물을 판매하고 소개하는 '메이드 인(Made in) 창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창원은 창원국가산단, 마산자유무역지역, 진해국가산단을 중심으로 4천500여개 기업이 입주한 기업도시다.

seaman@yna.co.kr

창원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들. [연합뉴스 자료사진]
창원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들. [연합뉴스 자료사진]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1/21 17:34 송고



▲ top

Copyright (c) 2005 Yonha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