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업사랑 시민 선언문 기업의날 선정업체 이달의 최고 경영인 올해의 최고 경영인 이달의 최고 근로인 올해의 최고 근로인 모범 근로자 기업사랑 주요기사 추진배경 추진실적 추진시책 유관기관 참여현황 Young city 창원



HOME> 최신기사 확대 축소 인쇄


두산중공업 임직원, 가구 만들어 아동센터·복지관 전달

(창원=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두산중공업 임직원들이 '두산인 봉사의 날'로 정한 25일 본사가 있는 경남 창원시에서 대대적인 사회봉사활동을 했다.

김명우 사장, 진한용 노조 지회장 등 이 회사 임직원 1천500여 명은 이날 오동동 문화광장을 비롯해 창원시 곳곳에서 지역아동센터에 보낼 가구 만들기 봉사활동을 했다.

가구 만들기
가구 만들기 (창원=연합뉴스) '두산인 봉사의 날'인 25일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오동동 문화광장에서 김명우 두산중공업 사장(왼쪽 두번째), 안상수 창원시장(왼쪽 네번째), 한철수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왼쪽 다섯번째)이 가구 만들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2018.4.25 [두산중공업 제공=연합뉴스]

봉사활동에는 사회복지단체 직원, 경찰관, 안상수 창원시장, 한철수 창원상공회의소 회장도 참여했다.

오동동 문화광장이 '일일 가구공방'으로 변했다.

참가자들은 직접 붓을 들어 가구에 색칠하고 나사를 조이는 등 정성껏 가구를 만들었다.

두산중공업은 임직원 등이 직접 만든 테이블, 교구 수납장을 창원시 75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창원=연합뉴스) '두산인 봉사의 날'인 25일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오동동 문화광장에서 두산중공업 임직원들이 사회복지시설에 보낼 가구를 만들고 있다. 2018.4.25 [두산중공업 제공=연합뉴스]

임직원들은 이날 성산구 웅남동 봉산마을 등 창원시내 오래된 주택가를 찾아 벽화 그리기 봉사도 했다.

김명우 사장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은 두산중공업 구성원들의 의무이자 보람이다"며 "앞으로도 일회성이 아닌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두산중공업은 2014년 10월부터 일 년에 두 번씩 '두산인 봉사의 날'을 정해 대규모 봉사활동을 한다.

이번 상반기 행사에는 아시아, 미주, 유럽 등 세계 16개국에 있는 두산 임직원 7천여명이 동참했다.

벽화 그리기
벽화 그리기 (창원=연합뉴스) '두산인 봉사의 날'인 25일 두산중공업 임직원들이 경남 창원시 성산구 웅남동 봉산마을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2018.4.25 [두산중공업 제공=연합뉴스]

seam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4/25 17:58 송고



▲ top

Copyright (c) 2005 Yonha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