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업사랑 시민 선언문 기업의날 선정업체 이달의 최고 경영인 올해의 최고 경영인 이달의 최고 근로인 올해의 최고 근로인 모범 근로자 기업사랑 주요기사 추진배경 추진실적 추진시책 유관기관 참여현황 Young city 창원



HOME> 최신기사 확대 축소 인쇄


창원상의 연수단, 러시아 동시베리아 상의와 경제협력 협약

창원상의-동시베리아 상의 협약. (오른쪽이 한철수 창원상의 회장)
창원상의-동시베리아 상의 협약. (오른쪽이 한철수 창원상의 회장)[창원상의 제공]

(창원=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경남 창원상공회의소는 27일 러시아 이르쿠츠크에 있는 동시베리아 상공회의소와 경제협력·우호친선 협약을 했다.

양측은 상호 기업체 진출을 도와주고 경제정보를 교환하는 등 상호교류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르쿠츠크는 창원시와 같은 기계제조업 중심지면서 러시아 시베리아 횡단철도가 지나는 교통 요지다.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제안한 한반도종단철도(TKR), 중국 횡단철도(TCR), 시베리아 횡단철도(TSR)를 연결하는 '동아시아 철도공동체'의 거점 도시가 될 가능성이 크다고 창원상의는 설명했다.

한철수 창원상의 회장을 단장으로 해외 연수단은 지난 24일부터 3박 5일 일정으로 이르쿠츠크를 방문 중이다.

seam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8/27 16:32 송고



▲ top

Copyright (c) 2005 Yonha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