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업사랑 시민 선언문 기업의날 선정업체 이달의 최고 경영인 올해의 최고 경영인 이달의 최고 근로인 올해의 최고 근로인 모범 근로자 기업사랑 주요기사 추진배경 추진실적 추진시책 유관기관 참여현황 Young city 창원


HOME > 이달의 기업 > LG전자


오늘은 'LG전자의 날' 입니다

(창원=연합뉴스) 최병길 기자 = "시민 여러분 오늘은 LG전자의 날 입니다"

올해부터 기업사랑 시민축제를 여는 등 기업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쏟고 있는 경남 창원시가 6일을 'LG전자의 날'로 선포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국내 첫 계획도시로 조성된 창원공단에 활력을 불어넣고 기업인의 기를 살 려주기 위해 전국에서 처음으로 지난달부터 '기업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단순한 선포식 정도인 것 같지만 시가 직접나서 시민들에게 지역기업을 공인하 고 '아끼고 사랑해 줄 것'을 홍보한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대상기업은 '기업의날 선정위원회'를 통해 지역사회 공헌도등 엄격하게 심 사받아야 한다.

시는 이날 기업의 날로 선정된 LG전자에 대해 일정기간 시 홈페이지에 동영상 기업홍보를 비롯해 거리 플래카드 설치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최대한 지역기업에 대 한 관심과 애정을 심어 주기로 했다.

LG전자도 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LG세이커스 농구단과 공동으로 연말을 맞아 이 날 오전 불우이웃돕기 성품으로 1억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시에 기탁했다.

LG전자 창원공장 권택률 경영지원팀장은 "창원지역 매출 1위 기업으로 지역 경 제활동에 기여하고 사회봉사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민들에게 사랑받은 기 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완수 시장은 "고용창출과 세수확대 등 지역경제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기업 들이 시민들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관심을 갖고 돕겠다"고 말했다.

choi21@yna.co.kr
(끝) 2004.12.06 09:44



▲ top

Copyright (c) 2005 Yonhap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