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를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회원가입 정보수정
축제장터   한민족센터   연합르페르

뉴스

TV 포토뉴스 블로그

검색

  핫이슈
보도자료콘텐츠판매기사제보 RSS
인사 동정 부고
뉴스 홈 > 뉴스 > 문화 · 예술 > 책ㆍ문학
폰트확대 폰트축소 프린트
구글 한국판, 도서검색 서비스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광빈 기자 = 구글코리아는 세계 최대 규모의 도서 정보를 보유한 구글 도서검색 서비스를 구글 한국판에서도 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구글은 이를 위해 교보문고와 100만권 이상의 도서 정보 사용 제휴를 체결하고, 책 제목과 저자, 출판사 등에 관한 도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출판사 창비, 이대출판부와 제휴해 해당 도서에 대한 본문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

   본문 검색은 본문 전문을 검색해 해당 검색어에 나오는 부분을 모두 보여주는 서비스로, 사용자들이 검색을 통해 원하는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책을 스캔한 이미지를 그대로 보여준다.

   구글은 현재 700만권 이상의 전세계 도서에 대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세계 2만5천개의 문고 및 출판사와 하버드와 옥스퍼드대학 도서관 등 40여 개의 해외 유수 도서관과 제휴를 맺었다.

   구글 도서 검색은 대용량 데이터 처리 기술과 광학 문자판독 기술을 결합, 본문 검색이 정확한데다 여러 언어가 혼용된 도서에 대한 판독력이 뛰어난 점이 특징이다.

  



lkbi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09/10/14 14:00 송고
연합뉴스폰 긴급뉴스S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