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해외 유력출판인 12명 초청 '한국문학 쇼케이스'

20~22일 삼성동 코엑스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한국문학의 해외 출판을 활성화하기 위해 해외 유력출판인을 초청하는 '한국문학 쇼케이스' 행사가 '2018 서울국제도서전'을 계기로 오는 20~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초청 인사는 미국 출판사 사이먼 앤 슈스터의 이라 실버버그 선임편집자 등 영어권 4명, 유럽어권 4명, 아시아어권 4명 등 총 12명이다.

'한국문학 쇼케이스'
'한국문학 쇼케이스'[문화체육관광부 제공]

행사 첫날인 20일은 한국문학 전문가들이 한국문학 출간 동향과 해외 진출 현황을 소개하고 토론하는 '번역출판 국제 심포지엄'과 해외 출판인들이 번역가들과 함께하는 '해외 출판인 워크숍'이 진행된다.

같은 날 황정은, 김숨, 천명관, 이승우 작가 등이 참석하는 '영어 소설 낭독회'도 열린다.

21일과 22일은 해외 출판인들의 번역서 출간 경험과 현지의 한국문학 수용 현황을 소개하는 '해외 출판인 초청 세미나'와 국내 출판사·작가와의 개별 모임, 영어 시 낭독회, 일본어 소설 낭독회 등이 차례로 개최된다.

'한국문학 쇼케이스'가 끝난 다음 날인 23일과 24일은 해외 출판인들이 참여하는 유네스코 문화유산 특별 탐방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국립무형유산원, 전주 한옥마을, 백제문화관광단지 등을 방문하고,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남사당놀이와 황포돛배 등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할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해외문화홍보원과 한국문학번역원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 각국의 문화예술계 저명인사를 초청해 한국 문화예술인과 교류하고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해외 주요인사 초청사업(K-Fellowship)'의 하나로 마련됐다.

해외문화홍보원은 오는 9월 현대미술 분야의 해외 인사도 초청해 한국의 신진 전시 기획자(큐레이터)와 함께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할 계획이다.

abullapi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6/11 10:00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