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뉴스 홈

다국어 사이트 바로가기
영어
중국어
일본어
아랍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패밀리 사이트 바로가기
뉴스Y
인포맥스
한민족센터
축제장터
이매진
콘텐츠판매

로그인



광고배너

기본 서비스

검색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글
  • 미투데이
  • RSS


속보

핫이슈
  1. 1
  2. 1
  3. 1
  4. 1
  5. 1

광고배너


<동탄2 분양 앞둔 건설업계, 불산사고에 '긴장'>기사 공유하기
트위터와페이스북
종합5개SNS
기사보기옵션

<동탄2 분양 앞둔 건설업계, 불산사고에 '긴장'>

불산누출 삼성전자 화성사업장
불산누출 삼성전자 화성사업장
(화성=연합뉴스) 신영근 기자 = 불산 누출사고로 5명의 사상자를 낸 삼성전자 화성사업장.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환경부, 한강유역환경청, 소방, 경기청 및 화성동부서 수사관 등 30여명으로 구성된 합동감식반은 29일 사고 현장에서 현장 감식을 벌였다. 2013.1.29 << 지방기사 참고 >> drops@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geenang

(서울=연합뉴스) 이유진 기자 = 동탄2신도시 동시분양을 앞둔 건설업계는 지난 28일 발생한 삼성전자[005930] 화성사업장 불산가스 누출 사고를 예의 주시하고 있다.

경기 화성시에 조성 중인 동탄신도시에는 어린 자녀를 둔 30~40대 실수요자가 주로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안전에 특히 민감하다.

동탄2신도시의 예비 청약자인 이들이 이번 사태를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동시분양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전언이다.

동탄 주민들이 모이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불안해서 애를 데리고 친정이나 시댁으로 피난가겠다'는 글부터 '이사 계획을 미루겠다'는 근심 걱정이 파다했다.

인근 오산·수원시에 거주하는 주민들마저 불안에 떨고 있다.

불산누출 삼성전자 안전
불산누출 삼성전자 안전 "빨간불"
(화성=연합뉴스) 신영근 기자 = 불산 누출사고로 5명의 사상자를 낸 삼성전자 화성사업장.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환경부, 한강유역환경청, 소방, 경기청 및 화성동부서 수사관 등 30여명으로 구성된 합동감식반은 이날 사고 현장에서 현장 감식을 벌였다. 2013.1.29 << 지방기사 참고 >> drops@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geenang
동탄2 동시분양에 참여하는 한 업체 관계자는 29일 "전반적으로 동탄 거부감이 커질까 걱정도 되지만 오히려 공장에서 멀리 떨어진 2기신도시로 갈아타려는 수요가 늘어날 수도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미 화성사업장 인근에 새집을 분양한 업체들은 바짝 긴장하고 있다.

올해 말 입주하는 대우건설[047040] '동탄푸르지오시티' 오피스텔은 작년 7월 분양 당시 '바로 옆 삼성반도체'를 분양 광고에 넣을 만큼 가깝다.

작년 11월 분양한 SK건설 '신동탄SK뷰파크' 아파트도 화성사업장과 직선거리로 500m에 불과하다.

SK건설의 한 관계자는 "불산 사고에 대해 문의하는 계약자들이 좀 있긴 하지만 심각하게 걱정하는 수준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eugeni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2013/01/29 11:29 송고

관련기사
삼성전자 화성사업장, 불산누출 1명 사망·4명 부상(종합2보)| 2013/01/28 23:32

그 외 기사 모음


광고


많이 본 사진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