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부산 청년 푸드트럭 공동브랜드 '함무보까'로 뭉쳤다

부산 푸드트럭 공동브랜드 '함무보까'
부산 푸드트럭 공동브랜드 '함무보까'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부산지역 청년 푸드트럭이 '함무보까'라는 공동 브랜드로 뭉친다.

부산시는 청년 푸드트럭에 관한 시민 인지도를 높이고 청년 창업자 간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공동 브랜드 '함무보까'를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함무보까'는 '한번 먹어볼까'라는 부산 사투리로, 시민들에게 정겨움을 주고 다른 지역 관광객에게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는 '함무보까' 청년 푸드트럭의 운영과 관리를 부산경제진흥원에 위탁하고 앞으로 푸드트럭 외관, 리플렛, 포장 용기 등에 브랜드를 활용하기로 했다.

홍보영상과 푸드트럭 가이드북에도 '함무보까' 브랜드를 표시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선다.

부산시는 일자리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하나로 지난해 8대, 올해 8대 등 모두 16대의 청년 푸드트럭의 창업을 지원했다.

이들은 사직야구장 조각광장 인근과 부산시청 앞쪽 거리 등에서 합법적으로 푸드트럭을 운영하며 창업의 꿈을 키우고 있다.

사직구장 인근 청년 푸드트럭 존 [부산시 제공=연합뉴스]
사직구장 인근 청년 푸드트럭 존 [부산시 제공=연합뉴스]

부산시는 오는 11일부터 청년 푸드트럭 '함무보까'를 방문하고 개인 소셜미디어에 '#함무보까', '#부산푸드트럭' 해시태그를 올리거나 푸드트럭 현장사진을 포스팅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포스팅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미니 가습기를 증정하고 푸드트럭 이용 뒤 5개 스탬프를 모은 방문객에게도 즉석 서비스 또는 기념품을 증정한다.

부산 청년 푸드트럭과 관련해서는 '함무보까' 공동 소셜미디어 계정(instagram : busan.foodtruck)에서 위치, 메뉴, 개별 영업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josep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2/08 08:11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