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외투기업 채용박람회 개막…139개사 1천명 채용

외국인 투자기업 채용박람회
외국인 투자기업 채용박람회 (서울=연합뉴스)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13회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 개막식에서 권평오 KOTRA 사장(오른쪽 네번째) 등 주요 인사들이 참가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을 기원하는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KOTRA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국내 최대 규모의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가 14일부터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KOTRA) 주관으로 열린다.

2006년부터 개최된 박람회에는 올해 한국바스프, 퀄컴코리아, 한국쓰리엠 등 '포춘지' 선정 500대 글로벌 기업 22개사를 포함해 이케아코리아 등 외국인투자기업 139개사가 참가한다.

지역별로는 유럽 61개사, 북미 35개사, 일본 31개사 등이다.

업종별로는 자동차부품과 석유화학 등 전통 제조업이 58개사로 가장 많고, 경영컨설팅·인력 등 사업지원서비스업 31개사, 유통업 27개사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참가한다.

코트라가 참가기업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이들 기업은 올해 하반기까지 마케팅, 연구개발, 경영, 서비스 등 직무에서 약 1천34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외국인 투자기업 채용박람회 찾은 구직자들
외국인 투자기업 채용박람회 찾은 구직자들(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1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외국인 투자기업 채용박람회에서 구직자들이 채용공고를 살펴보고 있다. ryousanta@yna.co.kr

올해에는 구직자에게 더 많은 채용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박람회를 기존 10월에서 앞당겨 6월에 개최했다.

사전 서류전형 후 심층면접을 하는 1대 1 심층면접관을 작년의 2배로 늘리고 사전 등록 없이도 현장 채용상담을 가능하게 했다.

총 21개사의 인사담당자가 참여하는 채용정보 설명회, 취업 비법을 제공하는 취업특강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산업부는 6월 27일 영남권을 시작으로 주요 권역별 채용박람회를 진행하고 오는 11월 열리는 '외국인투자주간행사'에서도 채용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blueke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6/14 06:00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