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연예

뉴스 홈 > 연예

비틀스 멤버 폴 매카트니 5월 첫 내한공연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지난해 취소됐던 폴 매카트니의 내한공연이 오는 5월 열린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폴 매카트니는 오는 5월2일 서울 잠실 주경기장에서 단독 내한공연을 연다.

전설적인 밴드 비틀스 멤버였던 폴 매카트니가 국내서 공연을 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폴 매카트니는 앞서 4월 중 일본 투어 계획을 밝혀 국내 공연의 성사 가능성에 관심이 쏠렸다.

폴 매카트니는 지난해 5월 첫 내한공연을 계획했으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갑작스럽게 건강이 악화하자 국내 공연을 포함해 해외 공연 일정을 모두 취소했다.

이번 내한공연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현대카드의 초청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현대카드는 이날 유튜브 공식 채널에 폴 매카트니의 노래 '헤이 주드'가 나오는 동영상을 올렸다. 지난해 폴 매카트니의 내한 소식을 전하며 사용했던 광고 영상이다.

곧이어 정태영 현대카드 사장은 트위터에 '광고를 재방송하기는 처음'이라며 같은 동영상을 올렸다.

이와 관련해 현대카드측은 "폴 매카트니 내한공연과 관련해 아무 것도 확인해줄 수 없다"라고 밝혔다.

비틀스의 '예스터데이', '렛 잇 비' 등 여러 명곡을 작곡한 폴 매카트니는 밴드와 솔로 활동으로 10억 장 이상의 앨범을 판매한 전설적인 인물이다.

매카트니는 BBC가 뽑은 '밀레니엄 최고의 작곡가'로 선정됐으며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도 헌액됐다. 대중음악계 최고 뮤지션에게 주어지는 '거슈윈상'을 영국인 최초로 수상하고 영국과 프랑스에서 각각 기사 작위와 레지옹 도뇌르 훈장을 받았다.

luc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5/01/30 17:12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