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이미지
강원도주요기사
강원도의회 개원 62주년…"소통하고 신뢰받는 의회 실현" 다짐

강원도의회 개원 62주년 기념식
강원도의회 개원 62주년 기념식(춘천=연합뉴스) 6일 오전 강원 춘천시 강원도의회에서 개원 62주년 기념식이 열려 역대 도의원들과 현역 도의원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18.9.6 [강원도의회 제공]

(춘천=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강원도의회가 개원 62주년을 맞아 6일 기념식을 열고 '도민과 소통하고 도민이 신뢰하는 의회' 실현을 다짐했다.

기념식에는 한금석 의장을 비롯해 최문순 도지사, 민병희 교육감, 역대 도의원, 작은 학교 학생 등 140명이 참석했다.

역대 도의원을 초청해 의정발전에 기여한 공을 격려하고, 도내 작은 학교 학생들을 초대해 희망 만들기 프로그램을 했다.

한 의장은 "의회가 길을 잘못 들어섰다고 생각되면 도민 여러분께서 망설임 없이 질책해주고 바로 잡아달라"며 "언제든 겸허히, 그리고 무겁게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것이 도민과 소통하고, 도민이 신뢰하는 의회를 실현하는 가장 빠른 지름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지사는 "도의회의 목소리는 곧 도민의 목소리"라며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와 애환을 잘 전달해 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도의회는 기념식에 이어 춘천 베어스 호텔에서 제20회 강원목민봉사대상 시상식을 열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복리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공직자를 포상·격려했다.

소방행정 분야에 삼척소방서 윤진희 지방소방위를 비롯해 일반·교육·경찰행정과 대민지원 분야에서 5명이 상을 받았다.

기념사 하는 한금석 강원도의회 의장
기념사 하는 한금석 강원도의회 의장(춘천=연합뉴스) 6일 오전 강원 춘천시 강원도의회에서 개원 62주년 기념식이 열려 한금석 의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2018.9.6 [강원도의회 제공]

conany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9/06 16:24 송고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