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이미지
강원도주요기사
원주지속가능발전교육 10년 성과…공모전 대상 수상

원주시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원주시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원주=연합뉴스) 김영인 기자 =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환경부가 주관하는 제20회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에서 'DESD in 원주(원주지속가능발전교육 10년) 프로젝트'로 대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은 지방자치단체와 기업, 시민 등 지역사회 주요 구성원이 파트너를 이뤄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한 의제를 수립하고 실천한 우수사례를 발굴해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2000년 시작됐다.

원주시와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속가능발전, 교육이 핵심이다'를 슬로건으로 DESD in 원주(원주지속가능발전교육 10년)를 추진했다.

이를 통해 포용적·통합적 관점을 기초로 모든 개인이 인도적이고, 사회적으로 정의롭고, 경제적으로 성장 가능하며, 생태적으로 지속 가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또한, 행정 및 교육기관, 시민사회단체, 기업, 국제협력기관과 연대와 협력을 통해 공공성과 전문성을 견고히 다졌다.

원주시와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10년간 총 54종의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운영했다.

41개 협력기관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다양한 사업 추진을 통해 시민 12만4천413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시상은 오는 12일 전국지속가능발전 전국대회(충남 아산시 선문대학교)에서 진행된다.

kimy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9/10 09:51 송고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