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뉴욕

삼성전자, 버라이즌 손잡고 미국 5G 시장 진출

5세대 이동통신·5G (PG)
5세대 이동통신·5G (PG)[제작 최자윤] 일러스트
올해 하반기 캘리포니아 새크라멘토서 서비스…5G 장비 공급

(뉴욕=연합뉴스) 이준서 특파원 = 삼성전자가 미국 최대 이동통신회사인 버라이즌과 손잡고 미국의 '제5세대'(5G) 무선망 시장에 진출한다. 현재 버라이즌은 수년 내로 상용화될 5G 사업에서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삼성전자 미국법인은 3일(현지시간) 버라이즌의 '5G 무선망 사업' 협력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버라이즌은 올해 하반기 캘리포니아 새크라멘토에서 5G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각종 네트워크 장비를 버라이즌에 공급한다. 구체적인 계약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삼성전자 미국법인의 마크 루이슨 전무는 "버라이즌과 함께 미국 5G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연구해왔다"고 설명했다.

5G는 모든 상품을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사물인터넷(IoT)의 핵심 기술로, 4G보다 10∼100배 고속통신이 가능해 고화질 동영상 등 대용량 데이터를 신속하게 송수신할 수 있다.

리서치 회사인 IHS에 따르면 주요 통신사업자들과 에릭손, 노키아, 퀄컴, 인텔과 같은 통신장비 업체들은 매년 5G 사업에 2천억 달러를 투자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020년까지 미국 내 많은 지역에서 광대역 5G 이용이 가능할 것"이라며 "삼성전자는 이 분야의 새로운 진입자"라고 평가했다.

삼성전자 김영기 네트워크 사장은 월스트리트저널에 "5G는 이제 현실"이라고 말했다.

세계 첫 5G 시범서비스…평창 ICT올림픽 잰걸음 (CG)
세계 첫 5G 시범서비스…평창 ICT올림픽 잰걸음 (CG)[연합뉴스TV 제공]

j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1/04 01:08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