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부산서 대마도 찍고 후쿠오카 가는 여행 가능해진다

(부산=연합뉴스) 이영희 기자 = JR큐슈고속선은 고속 여객선 비틀호를 7월 23일부터 대마도 히타카츠항과 후쿠오카 항로에 운항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렇게 되면 부산~대마도~후쿠오카를 잇는 새로운 뱃길이 열린다.

비틀호는 히타카츠~후쿠오카 항로를 매주 월, 수, 목요일에 운항한다.

현재 비틀호를 비롯한 한일 항로 국제여객선들은 부산~후쿠오카 또는 부산~대마도 구간만 다닌다.

부산~대마도~후쿠오카 운항하는 비틀호
부산~대마도~후쿠오카 운항하는 비틀호(부산=연합뉴스) = 현재 부산∼후쿠오카, 부산~대마도를 운항하는 쾌속선 비틀호. << 지방 기사 참고. JR규슈고속선㈜ 제공 >> 2011.9.14 osh9981@yna.co.kr

이 때문에 부산에서 배를 타고 대마도에 가서 관광한 여행객이 후쿠오카로 가려면 현지에서 일본 국내를 운항하는 여객선을 별도로 예약해야 한다.

일본 국내 여객선은 대마도 내 이즈하라항에서 출발해 이키 섬을 경유해 후쿠오카로 간다.

JR큐슈고속선은 비틀호가 대마도~후쿠오카 항로를 운항하면 부산→대마도→후쿠오카행을 한 번에 예약할 수 있고 히타카츠에 내린 승객이 이즈하라까지 이동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부산에서 후쿠오카로 간 여행객이 대마도에 들렀다가 부산으로 돌아오는 일정도 가능해진다.

JR큐슈여객선 관계자는 "새 뱃길이 열리면 현재 당일치기나 1박 2일이 중심인 부산~일본 여행상품 외에 2박 3일 또는 3박 4일 이상인 상품이 많이 생길 것으로 본다"며 "한일 양국 여행객들의 선택 폭이 넓어지고 따라서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yh9502@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5/17 17:26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