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中, 도시바 메모리 매각 승인…SK 등 한미일 연합 인수 확정"

도시바 한미일연합과 매각계약(PG)
도시바 한미일연합과 매각계약(PG)

(도쿄=연합뉴스) 김병규 특파원 = 중국 정부가 일본 도시바(東芝)의 반도체 부문 매각을 승인했다고 NHK와 교도통신 등 일본 언론들이 17일 보도했다.

중국 당국은 도시바의 반도체 부문인 도시바 메모리의 매각이 독점금지법에 위배되는지 심사를 벌여왔다.

중국 정부의 승인으로 도시바 메모리의 이른바 '한국·미국·일본 연합' 매각이 확정됐다. 여기에는 한국의 SK하이닉스와 미국의 베인캐피털 등이 참여했다.

심각한 재정난을 겪어 온 도시바는 작년 9월 자금 확보를 위해 도시바 메모리를 한미일 연합에 2조 엔(약 19조5천억 원)에 팔기로 했다.

도시바의 이런 매각안은 그동안 한국, 미국, 일본, 유럽연합(EU), 브라질, 필리핀, 대만 등 7개국으로부터 승인을 받았지만, 관련국 중 중국 당국의 심사만 통과하지 못했었다.

도시바가 중국 승인을 필요로 하는 것은 반도체 수요가 높은 국가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SK 등 한미일연합, 도시바 반도체사업 매각계약 체결
SK 등 한미일연합, 도시바 반도체사업 매각계약 체결(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도시바가 SK 등 한미일연합과 반도체사업 매각계약을 체결한 28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SK 본사 모습. 한미일 연합에 참가한 SK하이닉스는 3천950억 엔(약 4조143억 원)을 투입했으며, 향후 10년간의결권 15%를 초과할 수 없다. 2017.9.28
yatoya@yna.co.kr

bk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5/17 19:30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