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폼페이오 美국무장관 방한…북미 후속협상 관련 한미 논의

인사하는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
인사하는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평택=연합뉴스)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13일 오후 경기도 평택시 주한미공군 오산기지를 통해 입국하고 있다. 왼쪽부터 빈센트 브룩스 한미연합사령관, 김태진 외교부 북미국장. [사진공동취재단] photo@yna.co.kr
내일 문대통령 예방·한미일 외교장관회담 후 공동기자회견

전화하는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의 모습
전화하는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의 모습(서울=연합뉴스)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12일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 직후 자신의 SNS에 "강경화 외교부 장관, 고노 다로(河野太郞) 일본 외무상과 전화통화를 하고 회담 결과를 설명했다"는 글을 게시했다. 2018.6.12 [폼페이오 장관 트위터 캡처]

(서울=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 수행을 마친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이 13일 한국을 공식 방문했다.

폼페이오 장관이 탑승한 전용기가 이날 오후 6시 20분께 경기도 오산 공군기지에 도착했다.

그는 14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하고 한미·한미일 외교장관회담 및 공동 기자회견을 한다.

폼페이오 장관은 이들 일정을 통해 북미정상회담 결과를 설명하고, 완전한 비핵화 및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한미 공조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 입국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 입국(평택=연합뉴스)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13일 오후 경기도 평택시 주한미공군 오산기지를 통해 입국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photo@yna.co.kr

특히 전날 북미가 공동성명에서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북한 측 고위급 관리간 후속 협상을 개최하겠다고 밝힌 만큼 정상회담 후속 조치 관련 협의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관측된다.

폼페이오 장관이 지난 4월 취임 이후 한국을 공식 방문해 일정을 갖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그는 북미정상회담 준비를 위해 북한을 극비 방문하는 과정에서 한국을 경유한 것으로 전해진 바 있다.

폼페이오 장관은 한국 방문에 이어 14일 오후 중국 베이징으로 향해 미·중과 지역 및 글로벌 이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hapyr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6/13 18:38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