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日 관방장관 "폭우 사망 176명·심폐정지 3명·실종 9명"

日 관방장관 "폭우 사망 176명·심폐정지 3명·실종 9명"
日 관방장관 "폭우 사망 176명·심폐정지 3명·실종 9명" (히로시마 EPA=연합뉴스)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관방장관은 11일 정례 브리핑에서 경찰과 자위대 등 7만5천여 명, 헬기 83대를 동원해 수색·구조활동을 펴고 있다면서 "현재까지 파악된 인적 피해는 사망자 176명, 심폐 정지 3명, 행방불명자 9명"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이날 히로시마현 히로시마 시에서 경찰과 소방대원들이 실종자 수색작업을 계속하는 모습. bulls@yna.co.kr

(도쿄=연합뉴스) 김정선 특파원 = 일본 정부는 최근 폭우와 관련, "현재까지 파악된 인적 피해는 사망자 176명, 심폐 정지 3명, 행방불명자 9명"이라고 11일 밝혔다.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관방장관은 이날 오전 정례 브리핑에서 경찰과 자위대 등 7만5천여 명, 헬기 83대를 동원해 수색·구조활동을 펴고 있다며 이같이 인명피해 상황을 설명했다.

그는 폭우 대응과 관련, "이번 사례를 바탕으로 기상청이 발표하는 방재 기상정보와 지방자치단체의 대피 정보, 이들의 협력체제를 포함해 확실히 검증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스가 장관은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가 오는 13일, 15일에도 피해 지역을 방문할 예정이냐는 질문에 "현지 사정이 최우선이므로 이를 고려해 조정하고 있다"고 답했다. (취재 보조 : 데라사키 유카 통신원)

일본 스가 관방장관
일본 스가 관방장관[교도=연합뉴스 자료사진]

js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7/11 12:5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