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도요타차 사장, 특별출연 인기에 정규 프로 DJ 출연키로

FM 청취자 평소의 1.5배, "생방송도 하고 싶다" 의욕

(서울=연합뉴스) 이해영 기자 = 도요다 아키오(豊田章男) 도요타자동차 사장이 8월부터 나고야(名古屋)에 있는 지역 FM라디오 ZIP-FM 정규 프로그램에 출연한다.

방송국 측은 5월에 편성한 특별방송의 인기가 높자 도요다 사장이 출연한 프로그램을 정규 방송으로 편성키로 했다고 아사히(朝日)신문이 12일 전했다.

도요다 사장 자신은 "생방송도 하고 싶다"며 의욕을 보이는 것으로 전해졌다.

프로그램 이름은 'DJ 모리조(MORIZO) HANDLE THE MIC'다. 토요일 오후 7시부터 30분간 방송되며 8월4일부터 방송을 시작한다. 모리조는 스포츠카광으로 알려진 도요다 사장이 스포츠카를 운전할 때 사용하는 운전자 이름이다.

5월에 내보낸 특별 방송은 도요다 사장이 DJ로 처음 출연한 프로그램이었다. "각종 행사 등에서 말을 아주 잘하는 데" 주목한 방송국 측이 출연을 부탁했다. 일본 혼슈(本州) 중앙의 아이치(愛知), 기후(岐阜), 미에(三重), 시즈오카(靜岡) 등 4개 현을 아우르는 도카이(東海) 지역에서 앱 등을 통해 방송을 들을 수 있는 '라디코(radico)'로 이 방송을 들은 청취자가 평소 같은 시간대의 프로그램보다 1.5배 많았다고 한다. 특히 방송 후 '타임프리'기능을 이용해 방송을 들은 청취자는 약 10배에 달했다.

사전에 녹음한 방송이었는데도 방송이 나가는 동안 생방송 프로그램에 맞먹는 청취자 100여명의 메시지가 방송국에 들어왔다. "이야기가 재미있었다"거나 "자동차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는 의견이 많았다고 한다.

방송국 측은 "평소 들을 수 없는 이야기를 많이 해주면 좋겠다"며 기대에 들떠있다고 아사히가 전했다.

셀카 찍는 도요타 아키오 도요타자동차 사장
셀카 찍는 도요타 아키오 도요타자동차 사장(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세계 최대 규모 가전·IT 박람회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8' 개막을 하루 앞둔 8일 오전(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만달레이 베이 호텔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도요타자동차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도요타 아키오 사장이 배달, 택시, 이동식 상점 등으로 활용되는 개방형 자율주행차 플랫폼인 'e-팔레트(palette)'를 공개를 마친 뒤 무대를 나서며 휴대전화로 셀카를 찍고 있다. 2018.1.9

lhy5018@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7/13 10:1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