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연합뉴스 IR서비스

Chairman 인사말

미래에셋 회장 박현주 사진
미래에셋은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국 자본시장을 대표하는 금융그룹으로 성장했습니다. 변함없는 사랑과 격려를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미래에셋 회장 박현주

미래에셋은 글로벌 투자 전문가로서 고객의 성공적 자산운용과 평안한 노후를 위해 기여하고자 합니다. 저성장, 고령화라는 한국경제의 환경 변화에 직면하여 저희 미래에셋은 전 세계에서 다양한 우량자산을 찾을 것입니다. 그리하여 미래에셋만의 일관된 투자원칙을 바탕으로 소중한 자산을 맡겨 주신 고객 여러분께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최초로 뮤추얼 펀드를 도입한 미래에셋 도전의 역사는 한국 자본시장을 넘어 세계 자본시장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2003년 홍콩 법인을 설립한 이래 현재 전세계 12개국에서 활약 중이며 총 운용자산은 국내외 총합 90조원에 육박합니다(2015년 말 기준). 국내 최초로 부동산 펀드와 PEF를 만든 대안투자 리더로서의 역량을 바탕으로 골프용품 세계 1위 타이틀리스트뿐 아니라 호주의 포시즌스 호텔 시드니,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최고급 호텔 페어몬트 샌프란시스코 같은 글로벌 자산들을 인수할 수 있었습니다.

이 같은 미래에셋의 글로벌 성장 스토리는 하버드 비즈니스스쿨 케이스 스터디로 채택되는 영예를 안겨 주었습니다. 미래에셋은 앞으로 국경에 국한되지 않고 좋은 투자처를 찾겠습니다. 주식, 채권뿐만 아니라 부동산, PEF, 실물자산 등 다양한 자산들을 최고의 운용성과로 제공하겠습니다.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풍부한 경험으로 미래에셋만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공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미래에셋은 또한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를 추구합니다.2만여 명의 젊은이들이 경제적 고민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받거나, 해외에 나가 더 넓은 세상을 경험했습니다. 박현주재단을 통해 수익의 일정 부분을 사회에 환원하고 있고, 임직원들은 미래에셋 기부운동 ‘사랑합니다’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고자 하는 미래에셋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미래에셋은 독립된 투자전문그룹입니다. 고객의 이익이 회사의 이익이라는 소중한 진리를 저희 임직원 모두는 항상 잊지 않고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자산을 성공적으로 관리하여 고객 한 분 한 분께 의미 있는 존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