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뉴스 홈

다국어 사이트 바로가기
영어
중국어
일본어
아랍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패밀리 사이트 바로가기
한민족센터
축제장터
이매진
콘텐츠판매
헬로포토

로그인



광고배너

기본 서비스

검색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글


속보

핫이슈
  1. 1
  2. 1
  3. 1
  4. 1
  5. 1

광고배너


기사보기옵션

카톡·라인 이어 '밴드' 게임 플랫폼 출시(종합)

'곰돌이 푸' 소재 '퍼즐푸' 등 모바일 게임 10종 선보여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카카오톡과 라인에 이어 폐쇄형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밴드' 게임 플랫폼이 12일 출시됐다.

밴드는 네이버의 자회사 캠프모바일의 폐쇄형 SNS로 주로 지인이나 친구 등 모임에 가입한 사람끼리 연락할 수 있는 서비스다. 캠프모바일은 최근 밴드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3천만 건을 넘어섰다고 발표한 바 있다.

캠프모바일은 이날 디즈니 인기 애니메이션 '곰돌이 푸'를 소재로 한 모바일 게임 '퍼즐푸'를 비롯해 위메이드[112040]의 아크스피어, 아프리카TV[067160]의 역전! 맞짱탁구 등 10종 게임을 선보였다.

캠프모바일은 밴드 게임 출시에 맞춰 21일까지 밴드 게임을 내려받는 이용자 전원에게 유료 스티커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005930] 갤럭시S5 등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벌인다.

이 회사는 밴드 게임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3일만에 예약이 25만건을 넘어서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밴드 게임은 카톡·라인에 비해 후발 주자인 만큼 게임 개발사에게 보다 높은 수익을 제공하고, 입점심사를 없애는 등 '문턱 낮추기' 전략을 선택했다.

캠프모바일은 이달 말께 2차 출시 게임을 내놓을 계획이며, 다음 달부터는 개발사들이 자유롭게 게임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comm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4/05/12 11:47 송고

카톡·라인 이어 '밴드' 게임 플랫폼 출시(종합)기사 공유하기
트위터와페이스북

그 외 기사 모음

차 바꾸고 싶은데...내 차 팔면 얼마? 카즈광고

광고

많이 본 사진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