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웹젠 '뮤 오리진2' 돌풍…리니지M 이어 양대 앱마켓 2위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신작 모바일 게임들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 안착하며 '리니지M', '리니지2 레볼루션' 등 기존 게임을 위협하고 있다.

뮤 오리진2, [웹젠 제공]
뮤 오리진2, [웹젠 제공]

11일 웹젠[069080]에 따르면 4일 출시된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는 지난 주말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2위에 올랐다. 이날 현재까지 구글 플레이스토어 2위, 애플 앱스토어 3위를 지키고 있다.

양 마켓 모두 1위는 엔씨소프트[036570] 리니지M이다. 넷마블[251270]의 리니지2 레볼루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3위, 애플 앱스토어 2위다.

2000년대 초반 국내 PC MMORPG 시장을 놓고 뮤 온라인과 리니지가 벌였던 점유율 경쟁이 모바일 플랫폼에서 재연되는 양상이다.

뮤 오리진2는 전편인 뮤 오리진의 세계관을 그대로 계승한 게임이다.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의 재미 요소인 성장과 협력, 대립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으며, 모바일 MMORPG에서는 처음으로 게임 공간을 활동 서버 밖으로 넓힌 '어비스'(개별 서버들의 중간계 역할)를 구현했다.

이달 중 경마장 등 주요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나면 뮤 오리진2는 전편과 마찬가지로 장기 흥행게임이 될 것으로 웹젠은 기대했다.

넥슨의 신작 R등급(청소년이용불가) 모바일 MMORPG '카이저'도 이날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 5위에 안착했다. 앱스토어에서는 18위다.

이 게임은 게임 내 유료 재화를 이용한 1대1 거래 시스템을 도입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1대1 거래 기능이 포함된 18세 이용가와 거래 콘텐츠가 제외된 12세 이용가를 모두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에는 12세 이용가를 이용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넥슨 제공]
구글 플레이 스토어, [넥슨 제공]

srch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6/11 16:51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