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KT "러시아·캐나다서도 국내 요금으로 음성통화"

KT, '로밍ON' 러시아, 캐나다로 확대
KT, '로밍ON' 러시아, 캐나다로 확대 (서울=연합뉴스) KT가 해외에서 음성통화 요금을 국내와 똑같이 1초당 1.98원을 적용하는 '로밍ON'을 미국, 중국, 일본에 이어 러시아, 캐나다까지 확대했다고 12일 밝혔다. [KT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초당 1.98원 '로밍온' 서비스 확대…총 5개국서 이용 가능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KT[030200]는 해외 음성통화 요금을 국내와 똑같이 1초당 1.98원을 적용하는 '로밍ON(온)' 서비스를 12일부터 러시아와 캐나다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로밍온 적용 국가는 미국, 중국, 일본을 포함해 5개국으로 늘었다.

로밍온 서비스는 착신, 현지 발신, 한국이나 기타 국가로 전화를 거는 경우 모두 동일하게 적용된다. 로밍온 적용으로 러시아, 캐나다에서 음성통화 요금은 최대 98% 저렴해졌다. 이전까지 러시아, 캐나다에서 음성통화를 할 경우 1분에 러시아는 최대 5천3원, 캐나다는 최대 2천277원의 요금을 부담해야 했다. 하지만 로밍온 적용에 따라 1분에 119원, 10분에 1천188원만 부담하면 된다.

로밍온은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모든 KT 가입자에 자동 적용된다.

지난달 30일부터 로밍온이 적용된 미국, 중국, 일본에서는 음성통화량이 하루 최대 2배, 음성통화 이용자는 하루 최대 50% 증가했다.

KT 유무선사업본부장 박현진 상무는 "내년까지 로밍온 서비스를 전 세계로 확대해 KT 모든 고객이 어디서나 국내요금으로 부담 없이 통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T 제공
KT 제공

okk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6/12 09:33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