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LGU+ '우리집IoT' 유튜브 광고 한 달 만에 2천200만뷰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U+우리집IoT' 광고 시리즈가 유튜브에서 공개 한 달 만에 2천200만뷰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달 15일 공개된 이 광고는 음성인식 기반의 인공지능 U+우리집AI로 여러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말로 켜고 끄는 '동시실행' 기능을 가정 내 다양한 상황을 통해 보여준다.

총 7편으로 구성된 광고 시리즈는 24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2천만건을 돌파한 데 이어 이날 기준 2천200만뷰를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동일한 영상을 반복해 보여주지 않고 다음 편을 차례로 보여주는 유튜브의 VAS(Video Ad Sequencing)를 이용해 시청자가 지루하지 않게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했다"며 "첫 번째 편의 영상을 본 시청자의 87%가 두 번째 편을 시청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국내 최초로 극장 시설과 연동한 U+우리집IoT 광고도 선보였다. 이 광고는 '영화관 불 꺼줘'라는 음성이 나오면 극장 내 불이 꺼지는 상황을 연출한다.

okk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6/14 09:17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