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국(서울)

뉴스 홈 > 전국 > 서울

세종대로 21일 차 없는 거리로…체험행사 '풍성'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서울시는 21일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광화문삼거리부터 시청 앞까지 세종대로 1.1㎞를 '차 없는 거리'로 운영, 차량 통행을 제한한다고 17일 밝혔다.

행사 당일 광화문과 시청 앞 버스정류장이 운영되지 않기 때문에 해당 지역을 지나는 시내버스와 시티투어버스는 가까운 지역으로 우회해 운행한다.

시는 될 수 있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불가피하게 승용차를 이용할 때는 우회해달라고 당부했다.

우회로 등 자세한 교통정보는 서울시교통정보시스템(TOPIS)과 다산콜센터(☎ 12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 없는 거리 구간에선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과 공연이 열린다.

광화문삼거리∼세종로사거리 구간에선 중고물품을 싸게 사고 기부도 할 수 있는 희망나눔장터, 외국인벼룩시장을 비롯해 서울 아트업 페스티벌, 반려견 놀이터 등이 운영된다.

특히 이창호(9단), 이세돌(9단), 이효정(2단) 등 프로 바둑기사 100명이 바둑에 관심 있는 시민 1천4명과 동시대국을 벌인다.

세종로사거리∼시청 앞 구간에선 재난·재해·소방구급 체험, 어린이 자전거 안전교육, 인공암벽 등반, 친환경자동차 전시회 같은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청계천로에서도 사회적기업 장터, 농산물 장터, 재활용품 장터, 관광특구 상품전 같은 행사가 열린다.

박원순 시장은 이날 세종대로를 방문한 시민과 시청 앞부터 광화문까지 함께 걸으며 행사들을 관람한다.

lis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4/09/17 11:15 송고

광고

광고

아이키텐플러스 광고 강용구박사, ‘키’는 노력으로 더 클 수 있다.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