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국(서울)

뉴스 홈 > 전국 > 서울

서울시, 자치구 행정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서울시는 20일 오전 시청에서 '2014년 자치구 행정 우수사례 발표회'를 열어 우수 행정 사례들을 소개한다고 17일 밝혔다.

발표회에서 소개될 5개 우수사례로 서대문구 '신촌 연세로 재창조 프로젝트', 성동구 '취업 성공 프로젝트', 도봉구 '낡고 지저분한 역사 유휴공간을 주민에게', 마포구 '주택가 재활용 정거장', 성북구 '임대아파트 주차장 공유사업'이 선정됐다.

서대문구 신촌 연세로 재창조 프로젝트는 주민, 노점상과의 긴 협의 끝에 연세로를 지난 1월부터 대중교통 전용지구로 운영한 사례다.

시가 6개월 운영 성과를 조사한 결과 시민 만족도는 12%에서 70%로 높아졌고 교통사고는 34.5% 감소했다. 일대 상권 매출건수는 10.6%, 매출액은 4.2% 올랐다.

성동구 취업 성공 프로젝트는 기술 고교생들의 취업을 돕는 프로젝트를 통해 565명의 학생이 기업현장을 체험하도록 했으며 취업 컨설팅, 일자리투어, 취업희망캠프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도봉구는 20여 년간 방치된 창동역 역사 공간을 개선해 북카페와 푸드마켓뱅크, 사회적경제기업 홍보관, 알뜰매장 등으로 운영 중이다.

마포구는 재활용 정거장 운영으로 폐 스티로폼 수집·운반비를 연 6천800만원 아끼고, 1억 7천여만원의 수익을 올렸다. 또 100명의 폐지수집 어르신에게 총 1천700만원의 추가 수입을 제공했다.

성북구는 임대아파트 주차장 공유사업으로 주차장 200면을 개방해 공영주차장 건설 대체 효과를 얻었다.

lis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4/09/17 11:15 송고

광고

광고

아이키텐플러스 광고 강용구박사, ‘키’는 노력으로 더 클 수 있다.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