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국(강원)

뉴스 홈 > 전국 > 강원

치악산국립공원 지역에 68km 둘레길 생긴다

<그래픽> 치악산 국립공원 둘레길 조성 계획
<그래픽> 치악산 국립공원 둘레길 조성 계획 (서울=연합뉴스) 장예진 기자 = 지리산·북한산 둘레길, 태안 해변길, 한려해상 바다 백리길에 이어 치악산국립공원 주변에도 둘레길이 조성된다. 국립공원관리공단과 원주시는 19일 원주시청에서 치악산 둘레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2020년까지 치악산 둘레길을 10개 구간, 68km 길이로 만든다. jin34@yna.co.kr 페이스북 tuney.kr/LeYN1 트위터 @yonhap_graphics
국립공원관리공단-원주시, 2020년까지 단계적 조성

(서울=연합뉴스) 신재우 기자 = 지리산·북한산 둘레길, 태안 해변길, 한려해상 바다 백리길에 이어 치악산국립공원 주변에도 둘레길이 조성된다.

국립공원관리공단과 원주시는 19일 원주시청에서 치악산 둘레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

두 기관은 치악산 둘레길을 10개 구간 68km 길이로 만든다. 2017년까지 행구동에서 강림마을까지 5개 구간 34km를 조성하고, 나머지 구간은 2020년까지 만든다.

둘레길은 주변 지역의 특성을 살려 금대마을길, 반곡마을길, 행구사찰길, 구룡산책길, 수레너미길 등 10개로 조성되고, 비탈길, 구룡산책길, 수레너미길 등 3개 구간(11km)은 국립공원구역을 통과한다.

총 사업비 260억원 중 20억 원은 공단이, 나머지는 원주시가 부담한다.

공단은 13개 공공기관이 이전하는 원주혁신도시가 치악산과 인접해 있어 이 지역에 탐방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고 둘레길 조성에 참여했다.

최승운 공단 공원시설부 부장은 "치악산 권역의 다양한 전설과 문화자원을 활용해 이야기가 풍부한 관광명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withwit@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4/11/19 12:00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