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국(전북)

뉴스 홈 > 전국 > 전북

신태용 U-20 감독 "멕시코 4강 신화 뛰어넘겠다"

공식 기자회견 참석한 신태용 감독
공식 기자회견 참석한 신태용 감독(전주=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전주 U-20 월드컵 개막을 하루 앞둔 19일 전주 월드컵 경기장 기자회견장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한국 신태용 감독이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7.5.19 jjaeck9@yna.co.kr

(전주=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신태용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 감독이 "1983년 맥시코 대회 4강 신화를 뛰어넘었으면 좋겠다는 것이 속마음"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신 감독은 2017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개막을 하루 앞둔 19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한국이 언제 저런 경기내용을 세계대회에서 보여줬지 할 정도로 놀랄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신 감독은 "홈에서 경기하는 만큼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것"이라면서 "그런 것을 세계축구사에 어필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훈련 과정은 거의 완벽했다"라면서 "90~95점 정도다. 나머지는 실제 경기장에서 보여주는 모습으로 채울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이기도 했다.

한국은 아르헨티나, 잉글랜드, 기니와 이번 대회 A조에 묶였고, 20일 기니와 맞대결을 펼친다.

신 감독은 기니와의 개막전에 대해 "예선부터 한 경기 한 경기 결승전 같은 마음으로 준비 잘하겠다"면서 "기니전 첫 단추를 잘 끼우면 조별리그 3경기와 16강, 8강전을 잘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bschar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5/19 16:05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2016 미래창조 귀농귀촌 박람회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