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국(전북)

뉴스 홈 > 전국 > 전북

U-20 주장 이상민 "U-17 월드컵보다 간절해…무실점 경기하겠다"

공식 기자회견 참석한 신태용 감독과 이상민 주장
공식 기자회견 참석한 신태용 감독과 이상민 주장 (전주=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전주 U-20 월드컵 개막을 하루 앞둔 19일 전주 월드컵 경기장 기자회견장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한국 신태용 감독(오른쪽)과 주장 이상민이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7.5.19 jjaeck9@yna.co.kr

이상민[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상민[연합뉴스 자료사진]

(전주=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 수비수 이상민(숭실대)이 수비가 약하다는 평가에 대해 "기니와의 개막전부터 선수 모두가 무실점 경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주장 이상민은 2017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개막을 하루 앞둔 19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그동안 경기장에서 매 경기 실점했다. 무실점 경기가 1경기뿐이니 인정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수비진들이 실점하지 말자고 항상 각오를 다지는데 원하는 대로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 부족한 부분이 경기장에서 드러났다"면서 "미팅을 통해 보완하고 경기장에서 보여주려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2015년 17세 이하(U-17) 칠레 월드컵 당시에도 대표팀 주장이었던 이상민은 "지금은 당시보다 공격적인 스타일을 추구한다"면서 "팬들이 보기 즐겁고 재미있는 경기를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때보다 좀 더 팀에 대한 선수들의 애착과 의지, 간절함이 크다. 좋은 분위기 속에서 준비했다"면서 "많은 관중 앞에서 경기하는 건 처음이다. 부담되기도 하지만, 팬들이 경기장에 찾아주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상민은 "오랫동안 준비한 월드컵이다. 목표한 성적을 꼭 이루고 싶다. 그러면 명예는 따라온다고 생각한다"면서 "한 경기 한 경기 승리해서 목표까지 갈 수 있기 바란다. 모든 선수가 하나가 돼 하고자 하는 플레이를 꼭 하겠다"고 덧붙였다.

bschar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5/19 16:34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2016 미래창조 귀농귀촌 박람회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