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레드컬러 페스티벌"…장수한우랑사과랑 축제 22일 개막

(장수=연합뉴스) 이윤승 기자 = 레드컬러(Red Color) 농축산물을 테마로 한 전북 장수군 한우랑사과랑 축제가 22∼24일 사흘간 장수군 일원에서 열린다.

장수 사과랑한우랑축제[장수군제공=연합뉴스]
장수 사과랑한우랑축제[장수군제공=연합뉴스]

장수군은 14일 수확의 기쁨을 도시민과 함께 나누기 위해 '한우로 전하는 사랑! 사과로 건네는 향기!'라는 주제로 다양한 농촌체험을 즐기고 농촌문화를 일깨워줄 색다른 축제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사과밭에서 따는 재미와 맛 좋은 사과를 맛볼 수 있는 수확체험이 열리고 2천300여명이 동시에 무항생제 청정한우를 시식할 수 있는 한우한마당 셀프식당이 운영된다.

행사 기간 약 400마리의 장수한우가 소비될 정도로 인기가 좋은 한우한마당은 축제의 '핫플레이스'(Hot Place)로 자리 잡고 있다.

장수누리파크 오토캠핑장에서 22∼24일 진행되는 '적(赤)과 동침(同寢)'은 50동 규모의 숙박 가능한 텐트를 제공해 가족과 함께 하룻밤을 지내면서 미니콘서트와 가족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한우 먹이인 원형곤포를 단체로 들어 나르는 '전국 한우 곤포 나르기 대회'는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져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높다.

한우 한마당 셀프식당[연합뉴스 자료사진]
한우 한마당 셀프식당[연합뉴스 자료사진]

상설 기획프로그램으로 한우·사과품평회, 레드 우수농산물상품전, 향토음식거리, 장수보물찾기, 사과카페, 세계문화거리, 어린이놀이마당이 운영된다.

깃절놀이와 장수한바퀴, 전통놀이마당, 곤포아트전, 사계사진전, 생활문화예술동호회작품전, 배뱅이굿공연, 논개 판소리 전국경연대회, 레드락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펼쳐진다.

이 밖에도 황금 반지를 찾아라, 사과 낚시체험, 사과떡매치기, 한우·사과 품평회, 한우랑 사과랑 가요제, 한돈 돼지고기 시식회, 장수군수배 패러글라이딩 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lov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9/14 15:02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2016 미래창조 귀농귀촌 박람회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