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추석 대비 축산물영업장 위생 점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육류 소비가 증가하는 추석을 맞이해 도내 축산물영업장 위생 점검을 한다고 14일 밝혔다.

점검 기간은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2주간이다. 도축업, 축산물가공업, 식육 포장처리업, 축산물판매업 등 도내 5천580개 축산물영업장이 점검대상이다.

주로 영업장 위생관리와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 실태, 냉동 식육을 냉장 포장육 제품으로 생산·판매하는 행위, 계란 난각 표기와 보관상태, 밀도축·불법유통, 유통기한 지난 제품을 판매 목적으로 처리·포장·사용·보관 여부, 제품의 자가 품질검사 이행 등을 점검한다.

점검 투명성을 높이려고 점검단에 민간인으로 위촉된 명예축산물감시원(시민감시단)을 포함시킨다.

축산물 위생규정 위반 업소는 축산물위생관리법에 따라 영업정지, 과태료 처분 등 행정조치를 하고 고의성이 있는 업소는 사법기관에 고발할 계획이다.

진주서 아름다운 동행 '치매 극복 걷기대회'

(창원=연합뉴스) 경남도와 경남광역치매센터는 오는 16일 진주 남강 야외무대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 1천여 명이 참여하는 '치매 극복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령화로 급속히 증가하는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인식개선을 위해 열린다.

'동행, 치매를 넘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실버합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치매 파트너 발대식, 치매 예방체조 등 식전행사와 음주 고글체험, 중독상담 등 다양한 건강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치매 극복 걷기대회는 남강 야외무대에서 출발해 경상대학교병원을 지나 새벼리를 돌아오는 왕복 4km 구간에서 진행된다.

치매 예방운동, 노인 유사체험, 치매 가상체험, 치매 노인지문인식등록 등 치매 극복 취지에 맞은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 055-750-9577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9/14 17:13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2016 미래창조 귀농귀촌 박람회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