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북소식] 옥천군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 우수단체 뽑혀

(옥천=연합뉴스) 옥천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 평가에서 우수단체로 뽑혔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도시형과 도농형으로 나눠 실시했고, 옥천군은 도농형 우수 기초단체 6곳에 이름을 올렸다.

군은 2007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를 제정한 뒤 지난해까지 51차례 참여예산주민위원회를 개최했다.

45명의 위원이 자치행정, 농산개발, 복지문화 분과로 나뉘어 주민 의견 수렴과 예산 심의 등에 참여한다.

김영만 군수는 "군정 목표인 '자치1번지' 실현을 목표로 주민을 행정 속으로 끌어들인 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평가했다.

옥천군 경제활동 친화성 3년 연속 최우수

(옥천=연합뉴스) 옥천군은 지난해 대한상공회의소 경제활동 친화성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S등급) 등급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전국 228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이뤄진 평가에서 군은 38위에 올랐다. 도내에서는 충주시(9위)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순위다.

이번 평가는 지자체의 경제활동 친화성과 기업의 행정만족도를 5개 등급으로 나뉘어 실시됐다.

경제활동 친화성 분야에서는 주택건축·산업단지·공공계약 등 10개 부문서 S등급에 올랐다. 기업 체감도는 도시계획시설·지방세정 등 5개 부문서 A등급을 받았다.

군은 올해 규제개혁추진단을 구성해 27종의 자치법규를 정비하는 등 기업활동 관련 규제를 푸는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행정력을 쏟았다.

군 관계자는 "대청호 환경규제 등 불리한 여건에서 일궈낸 값진 성과"라고 평가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1/03 10:34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2016 미래창조 귀농귀촌 박람회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