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바른정당 소속 제주도의원 7명 한국당에 복당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바른정당 소속 제주도의원 7명이 자유한국당에 복당했다.

바른정당 제주도당 창당발기인대회
바른정당 제주도당 창당발기인대회(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15일 제주시 벤처마루 백록담홀에서 열린 바른정당 제주특별자치도당 창당발기인대회에서 발기인들이 단상에서 구호를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7.1.15
bjc@yna.co.kr

한국당 제주도당(위원장 김방훈)은 당원자격심사위원회를 열어 고충홍 바른정당 제주도당 위원장을 비롯해 고정식·구성지·김동욱·김황국·이선화·하민철(이상 가나다순) 의원 등 7명의 복당을 승인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당 제주도당은 "보수진영이 사분오열된 상태로 지방선거를 치르면 보수가 완패한다는 공통적인 의견에 공감하면서 보수진영의 단합과 통합을 위해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복당을 받아들이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바른정당에 남은 도의원은 강연호·고태민·손유원·이경용·현정화 의원 등 5명이 됐다.

"새누리당 탈당합니다"
"새누리당 탈당합니다"(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신관홍 제주도의회 의장(왼쪽에서 7번째)을 비롯한 새누리당 소속 현역 제주도의회 의원 13명이 12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새누리당 탈당과 바른정당 합류를 선언하고 있다. 이경용 의원은 개인 사정으로 불참했다. 2017.1.12
bjc@yna.co.kr

이들 5명의 일부는 복당 시기를 놓고 조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당 전신인 새누리당 소속 현역 도의원 18명 중 13명은 지난해 1월 바른정당이 창당하자 집단 탈당해 합류했다.

그러나 이번 복당으로 한국당 소속 도의원은 12명으로 늘어나 원내 제2당이 됐다.

bjc@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1/03 11:09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2016 미래창조 귀농귀촌 박람회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