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4차 산업혁명으로 재도약" 울산상의 신년인사회

울산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개최
울산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개최 (울산=연합뉴스) 3일 울산 롯데호텔에서 열린 울산상공회의소 주최 '2018년 신년인사회'에서 참가자들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자는 의미를 담은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2018.1.3 [울산상공회의소 제공=연합뉴스]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울산상공회의소는 3일 울산롯데호텔에서 '2018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지역경제의 혁신과 성장을 다짐했다.

'울산경제, 혁신성장으로 도약하자'를 슬로건으로 내건 행사에는 시민 대표, 기관장, 기업인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주력산업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현재 경제위기 극복을 다짐하고, 각계 인사의 새해 소망과 덕담을 담은 영상메시지를 보면서 재도약 의지를 다졌다.

올해는 모든 참석자가 '4차 산업혁명 비전 선포 메시지 전달 퍼포먼스'를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참가자들이 동시에 단추를 누르면 폭죽과 함께 '울산경제 산업수도 지키자'와 '울산미래 혁신성장 만들자'는 글귀가 적힌 현수막이 펼쳐졌다.

김기현 울산시장은 신년사에서 "2018년 울산의 미래 명운이 걸린 해라고 할 만큼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면서 "위기에 더 강한 울산의 저력을 발휘해 희망의 싹을 계속 키워 가면 울산은 더 위대한 도시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전영도 울산상의 회장은 "4차 산업혁명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면서 산업과 사회환경 모두 급격한 변화를 맞고 있지만, 변화에는 늘 위험과 기회가 공존한다"면서 "그동안 위기에서 배운 교훈을 밑거름으로 미래를 준비한다면, 2018년은 울산이 혁신성장으로 도약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hk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1/03 16:55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2016 미래창조 귀농귀촌 박람회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