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올림픽] 한국 선수단 16일 설날 공동 차례…북한은 불참

리우에서 준비한 소박한 차례상!
리우에서 준비한 소박한 차례상!(리우데자네이루=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리우패럴림픽에 참가한 한국 선수단이 15일 오전(현지시간) 브라질 리우 패럴림픽 선수촌 내 광장에서 차례상 차림을 하고 있다. 2016.9.15
kjhpress@yna.co.kr

(강릉=연합뉴스) 이웅 기자 = 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하고 있는 우리나라 선수단이 설날인 오는 16일 아침 강릉 올림픽파크 내 코리아하우스에서 공동 차례를 지낸다. 북한 선수단은 참여하지 않는다.

14일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공동 차례는 당일 오전 8시부터 한국예절사협회의 집례관 주관으로 진행된다.

도종환 문체부 장관도 참석해 선수들과 함께 떡국을 먹을 예정이다.

차례상에는 여느 가정의 경우와 같이 떡국, 부침개, 생선, 나물, 대추, 밤, 배, 곶감, 식혜 등이 올라간다.

이 행사는 설날에도 고향에서 가족과 명절을 보낼 수 없는 선수들과 임원들이 차례를 지내며 명절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차례를 지낸 뒤에는 윷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즐기고, 한복을 입고 사진 촬영을 하는 행사도 이어질 예정이다.

잔 올리는 선수들
잔 올리는 선수들(리우데자네이루=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리우 패럴림픽에 참가한 한국 선수단이 15일 오전(현지시간) 브라질 리우 패럴림픽 선수촌 내 광장에서 차례를 올리고 있다. 2016.9.15 kjhpress@yna.co.kr

abullapi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2/14 14:11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2016 미래창조 귀농귀촌 박람회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