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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시, 고충 민원 처리실태 3년 연속 '우수기관'

원주시 민원상담콜센터 개소식[연합뉴스 자료사진]
원주시 민원상담콜센터 개소식[연합뉴스 자료사진]

(원주=연합뉴스) 배연호 기자 = 강원 원주시가 국민권익위원회의 2017년 고충 민원 처리실태 확인조사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권익위 평가는 전국 243개 광역·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했다.

2016년 10월부터 2017년 9월까지 1년간의 고충 민원 예방·해소, 관리기반 등 3개 분야 26개 지표에 대해 전문가 서면심사와 현지확인조사로 진행했다.

원주시는 81.6점으로 3년 연속 '우수'평가를 받았다.

기초지방자치단체의 시 단위 평균과 비교하면 6.9점이 높은 점수다.

원주시는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고충처리위원회, 시민 요구를 전화 한 통화로 해결하는 민원상담콜센터, 업무처리를 모니터링하는 청렴해피콜 등을 운영 중이다.

원주시 관계자는 14일 "앞으로도 고충 민원 처리실태를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등 시민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y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2/14 16:15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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