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화려한 조명' 공주 석장리 구석기 축제 수놓는다

대형 매머드 조형물 설치…"금강도 아름답게 물들 것"

석장리 구석기 축제 대형 매머드 조형물 연출 계획도 [공주시 제공=연합뉴스]

(공주=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 충남 공주시가 석장리 세계구석기 축제장에 조명 시설을 설치하고 관람객 시선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2일 공주시에 따르면 축제는 4∼7일 국내 구석기 유적 발상지인 석장리 박물관 일원에서 열린다.

시는 이 기간 '구석기의 빛'을 주제로 다채롭고 아름다운 경관 조명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색 별빛 정원, 패밀리존, 달빛 산책로, 환상의 동물놀이터 등 4개의 테마로 구성했다.

오색 별빛 정원에는 대형 꽃장식 정문을 시작으로 은하수 발광다이오드(LED), 구석기 상징 대형 매머드 조형물 등이 배치됐다.

패밀리존엔 화이트 은하수와 웜 화이트 은하수 조합으로 단조롭지 않은 막집 경관 분위기를 조성한다.

공주 석장리 구석기 축제 야간 경관 조명 연출 계획 설명도 [공주시 제공=연합뉴스]

달빛 산책로 구간에서는 빨간색·녹색·파란색 달 일루미네이션으로 주변 꽃과 함께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환상의 동물놀이터 구간은 사슴, 토끼, 코끼리, 다람쥐 등 동물 모형 조명으로 꾸몄다고 시는 설명했다.

부교와 소형 황포돛배 등도 금강에 띄워 놓을 예정이다.

나태주 시인 등 명사와 함께하는 별빛 토크쇼, 구석기 야간 감성 체험 '구석기 들뜬 밤에', 구석기 불빛을 찾아서 등 야간 프로그램도 확충했다.

조관행 시 문화관광과장은 "석장리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밤 나들이를 위해 꼼꼼히 준비했다"며 "화려한 야경을 마음껏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금강 변의 구석기 인 형상 [공주시 제공=연합뉴스]

축제 개막식은 4일 오후 6시 30분 석장리 박물관 주 무대에서 열린다.

walde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5/02 10:50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