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인터뷰] 송갑석 "유일 여당 국회의원으로 일꾼처럼 정치하겠다"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 당선인 "광주정신 바탕으로 통일시대 열겠다"

환호하는 송갑석
환호하는 송갑석

(광주=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송갑석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 재선거 당선인은 13일 "광주의 유일한 여당 국회의원으로서 시민의 뜻을 받들어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 당선인은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단체장·지방의원과 함께 광주정신을 실현하고, 광주가 통일 시대를 선도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송 당선인 일문일답.

-- 국회의원 재선거 당선 소감은.

▲ 광주시민을 위해 일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문재인 정부의 개혁을 지지하고, 평화와 통일을 기대하며, 민생 현안들을 해결하라는 메시지로 받들겠다.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어디서나 가장 크고 정확하게 광주시민과 서구민 여러분을 대변하겠다.

-- 국회의원으로서 중앙정치에서 성취하고 싶은 목표는.

▲ 민주·인권·평화의 도시 광주를 완성하고 광주정신을 바탕으로 평화의 시대·통일로 나가는 정책을 펴겠다.

5·18민주화운동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법을 통한 강력한 진상규명 활동을 하겠다.

5·18정신을 헌법 전문에 수록하고 광주 곳곳의 5·18기념사업 재원도 확보하겠다.

광주·전남 핵심산업과 연계한 남북 경제협력 프로젝트도 마련하겠다.

에너지밸리·광주형일자리·미래형 자동차산업 등 광주·전남 핵심 미래산업들을 북방사업과 접목하기 위한 기획도 구상하겠다.

송갑석 당선인
송갑석 당선인

-- 광주 현안과 그에 대한 대책은.

▲ 에너지밸리를 성공적으로 조성하고 한전공대를 세계적인 대학으로 성장시키겠다.

친환경 자동차 산업도시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지역과는 다소 멀어져 있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활성화 전략도 수립하겠다.

제 지역구인 광주 서구를 명실상부한 광주의 중심으로 만들고자 한다.

군공항 주변 소음문제 해결, 양동·화정동·농성동 등 구도심 재생, 상무소각장부지 복합문화시설 조성, 광천터미널 사거리 교통혼잡대책 수립 등도 추진하겠다.

-- 과열된 당내 경선으로 지역 민심까지 상처를 입었는데 이에 대한 해소책은.

▲ 저는 가장 광주다운 방식으로 선택받은 더불어민주당의 국회의원이다.

당의 여성전략공천 방침에 시민 여러분께서 나서 경선을 만들어 주셨고 어렵게 열린 경선에서 저를 선택해주셨다.

광주시민과 서구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어디서나 가장 크고 정확하게 시민 목소리를 대변하는 정치인이 되겠다.

-- 시민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

▲ 광주와 서구의 현안들을 해결할 수 있는 여당 국회의원으로 일꾼처럼 시민을 모시겠다.

광주시민이 행복한 풍요로운 경제도시를 구현할 수 있는 비전을 보여드리겠다.

bet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6/13 23:42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