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인터뷰] 유진섭 정읍시장 당선인

"갈등과 반목 딛고 상생의 정치 펼치겠다"

유진섭 정읍시장 당선인 [유진섭 당선인 제공=연합뉴스]
유진섭 정읍시장 당선인 [유진섭 당선인 제공=연합뉴스]

(정읍=연합뉴스) 백도인 기자 = '공천 파동'을 딛고 승리한 더불어민주당 유진섭 전북 정읍시장 당선인은 13일 "갈등과 반목을 딛고 상생의 정치를 펼치겠다"고 밝혔다.

유 당선인은 "변화에 대한 시민의 열망이 오늘의 결과를 만들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당선인은 민주당 정읍시장 경선에서 1위를 차지한 이학수 후보가 중앙당에서 공천 배제되며 막판에 극적으로 공천장을 거머쥐었고 끝내 당선의 영광을 안았다.

그는 "이번 선거로 정읍의 변화는 이미 시작됐다"고 선언하며 "지역 발전의 새로운 모델과 비전을 제시해 밝은 미래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예산 1조원 시대를 열고 사업의 선택과 집중을 통해 정읍 경제의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파격적인 사업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약속했다.

유 당선인은 이어 "구석구석 안전진단을 해 자연재해는 물론 각종 사건 사고로부터 안전한 정읍을 만들고 교육 바우처사업을 확대 실시해 보편적 교육 복지를 실현하며 교육문제 때문에 고향을 떠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인구 늘리기 정책을 추진하고 관광객을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는 관광 로드맵을 마련하겠다는 다짐도 했다.

끝으로 유 당선인은 "인사는 공정하게, 계약은 투명하게 하고 측근 정치를 배제하며 선거 과정에서 불거진 갈등과 반목, 분열을 통합하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doin10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6/14 02:27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