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인터뷰] 맹정호 충남 서산시장 당선인

"시민 여러분의 시장이 되겠다"

맹정호 서산시장 당선인
맹정호 서산시장 당선인 (서산=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맹정호 서산시장 당선인이 14일 선거캠프에서 꽃다발을 받고 환하게 웃고 있다. 2018.6.14

(서산=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저 개인의 승리가 아닌 시민의 승리입니다."

더불어민주당 맹정호(49) 충남 서산시장 당선인은 14일 "지지해 준 시민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민 여러분의 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 행정관을 거쳐 재선 충남도의원을 지낸 맹 당선인은 이날 당선 확정 후 연합뉴스 인터뷰에서 "선거운동 기간에 많은 시민을 만나 다양한 목소리를 들었다"며 "시민의 서산을 만들어야 한다는 민심을 확인한 만큼 시민의 뜻이 서산의 길이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맹 당선인과의 일문일답.

-- 당선 소감은.

▲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개인의 승리가 아니라 시민의 승리다. 시민 여러분의 시장이 되겠다. 선거운동 기간에 많은 시민을 만나 다양한 목소리를 들었다. 시민의 서산을 만들어야 한다는 민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듣고 또 듣고, 묻고 또 묻겠다. 시민의 뜻이 서산의 길이 되도록 하겠다.

-- 어떤 시정을 펼칠 건지.

▲ 서산은 당장 풀어야 할 과제가 쌓여 있다. 시장 혼자 해결할 수는 없다. 시민 여러분의 참여와 관심이 문제 해결의 답이다. 바꿀 수 있는 것은 바로 바꾸겠다. 좋게 할 수 있는 것은 더 좋게 만들겠다. 새롭게 할 수 있는 것은 더 새롭게 하겠다.

-- 시정 운영 방침은.

▲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원칙으로 하고 시민이 시정에 참여하도록 하겠다. 저는 겸손하고 합리적인 시장이 되겠다.

-- 시민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 더 새로운 서산, 더 좋은 지방정부를 만들어 시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에 꼭 보답하겠다. 함께 선의의 경쟁을 펼쳐주신 후보자님들께는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좋은 제안은 시정에 반영하도록 하겠다. 다시 한 번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min365@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6/14 01:28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