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인터뷰] 김동일 충남 보령시장 당선인

"소통과 화합으로 밝은 미래를 열겠다"

김동일 보령시장 당선인
김동일 보령시장 당선인 (보령=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김동일 보령시장 당선인이 14일 축하 꽃다발을 받고 가족들과 함께 환하게 웃고 있다. 2018.6.14

(보령=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자유한국당 김동일(69) 충남 보령시장 당선인은 14일 "선거 때 시민들에게 약속한 대로 지역 경제를 살려내겠다는 일념으로 정말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재선에 성공한 김 당선인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고 "이제는 선거를 통해 갈라진 민심을 다시 통합하고 소통과 화합으로 '만세 보령'의 밝은 미래를 향해 다시 한 번 달려가겠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김 당선인과의 일문일답.

-- 당선 소감은.

▲ 선거기간에 저에게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시고 다시 한 번 기회를 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린다. 11만 시민 여러분 모두의 승리라고 생각한다.

-- 역대 보령시장으로는 처음 연임에 성공했는데.

▲ 선거기간에 지역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정말 소중한 분들을 많이 만났다. 격려도 많이 받고 눈물 어린 하소연도 많이 들었다. 더 잘하라는 질책도 받았다. 4년간의 경험을 되살려 한 단계 도약하는 보령을 이뤄내겠다. 정말 잘하겠다.

-- 앞으로 시정 방향은.

▲ 지속가능한 보령발전을 반드시 이루겠다는 일념으로 지역경제를 살리는 10대 공약을 선언하고 선거에 임했다. 이것을 실천하기 위해 선거를 통해 갈라진 민심을 다시 통합하고 소통과 화합을 이뤄 만세 보령의 밝은 미래를 향해 다시 한 번 달려가겠다.

-- 중점을 둬 추진할 분야는.

▲ 시민 여러분의 뜻을 모아 활력있는 경제도시이자 세계적인 문화·관광도시를 만들어 가겠다. 따뜻한 친환경·복지를 지향하고 살맛 나는 부자 농어촌이면서 사통팔달 교통거점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 시민 안전이 제일인 건강한 도시, 명품교육 도시를 구축하겠다.

-- 시민께 당부할 말은.

▲ 선거기간 시민들로부터 분에 넘치는 사랑과 격려를 받았다. 함께해주신 모든 분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임기 동안 시민 여러분께 했던 약속을 하나하나 실천하는 시장이 되겠다.

min365@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6/14 01:29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