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해양과학기술원 부산 신청사 개청식…글로벌 비전 선포

(부산=연합뉴스) 이영희 기자 =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은 13일 부산시 영도구 동삼동 해양클러스터 내 신청사에서 청사 개청식과 글로벌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 신청사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 신청사[한국해양과학기술원 제공=연합뉴스]

해양과학기술원은 지난해 12월 경기 안산시에서 부산 신청사로 이전하는 작업을 마쳤으나 구성원들의 요구로 원장 등 일부 임원이 중도 퇴진하는 등 내홍을 겪는 바람에 뒤늦게 개청식을 했다.

15만9천여㎡의 터에 들어선 신청사는 행정지원동, 천리안 해상관측위성 관제소, 해수 유동 모사를 위한 수리 실험동, 유전체 분석 등을 위한 생물실험동, 해양 센서 및 장비정비동, 해양 빅데이터 처리 등의 연구시설과 정밀한 실험을 위한 클린룸, 해양 시료 등을 보관하는 냉동·냉장시설을 갖췄다.

전체 건물 면적(4만4천여㎡)의 68%가 연구실험 시설이다.

해양과학기술원은 비전 선포식에서 부산 이전을 계기로 글로벌 해양연구기관으로 다시 한 번 도약할 것을 다짐했다.

'바다에서 찾는 국민의 행복, 인류에 공헌하는 해양과학기술'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수월성과 전문성을 갖춘 집단지성의 중심이자 글로벌 해양연구의 구심점이 되겠다고 밝혔다.

비전 선포식에서는 해양과학기술원 직원들이 전국 각지, 세계 곳곳에서 보내온 바닷물들이 부산에서 모여 글로벌 해양연구의 마중물이 되고 세계로 비상하는 내용의 퍼포먼스도 펼쳐졌다.

김웅서 원장은 "해양연구에 필요한 최적의 입지를 갖춘 부산에서 세계 최고수준의 연구 수월성을 갖춘 해양연구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며 "동삼동 해양클러스터의 유관기관들과 함께 대한민국을 해양강국으로 발전시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lyh9502@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7/13 07: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