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북도의회 건설위 "소방치유센터, 충북 혁신도시에 건설돼야"

(청주=연합뉴스) 변우열 기자 = 충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는 12일 "소방복합치유센터는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접근이 용이하고, 자연경관이 수려한 충북 혁신도시에 건설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혁신도시 소방치유센터 유치 요구하는 충북도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혁신도시 소방치유센터 유치 요구하는 충북도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건설소방위원회 소속 도의원들은 이날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해 "충북혁신도시에 소방복합치유센터를 유치하는 것은 혁신도시 활성화에 기여하고, 충북 중부 4군과 북부권의 의료환경 개선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도의원들은 "종합병원이 많은 청주보다 응급 의료환경이 열악한 혁신도시에 소방복합치유센터가 들어서는 것이 지역 균형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유치 경쟁을 벌이는 청주시의 양보도 촉구했다.

그러면서 "소방복합치유센터의 충북 후보지 단일화를 위해 이시종 지사가 나서달라"고 요구했다.

이날 건설소방위원회의 기자회견은 충북의 후보지인 청주와 혁신도시 유치를 원하는 음성 가운데 음성 지지를 선언한 것이다.

건설소방위원회는 진천 출신인 이수완 의원이 위원장이고, 위원 가운데 청주 출신 도의원은 1명도 없다.

소방복합치유센터 공모에는 청주시와 진천군, 음성군이 유치경쟁에 나섰다가 최근 진천군이 음성군의 혁신도시 지지를 선언했다.

소방청은 이날 1차 심사를 통과한 전국 12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유치 계획을 들었고, 이달 중순에 후보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bw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7/12 15:1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