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인성교육의 대모' 연세대 심치선 명예교수 별세

전 재산 이화여고·연세대에 기부…시신은 연세대 병원에 기증

연세대 교육학과 심치선 명예교수의 생전 모습
연세대 교육학과 심치선 명예교수의 생전 모습[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황재하 기자 = '인성교육의 대모' 연세대 교육학과 심치선 명예교수가 지난해 12월 31일 오후 5시 노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88세.

1일 연세대에 따르면 1929년 평안북도 철산에서 태어난 고인은 이화여중과 연세대를 졸업했으며 1952년 이화여고 교사를 시작으로 2005년 퇴임할 때까지 53년 동안 교육에 헌신했다.

고인은 1955년부터 연세대 교육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후학에게 강조했다. 여학생 기숙사생들을 지도했으며 여학생처장을 맡아 당시 소수였던 여학생들의 인권 향상과 양성평등을 위해 노력했다.

1982년 이화여고 교장으로 부임한 고인은 전교조 교사 해직사건 때 교육부에 대항해 교권을 지켰으며, 이화여고는 당시 전교조 교사가 한 명도 해직당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인은 이화여자외국어고 교장, 계원예술고 교장을 역임했다.

고인은 올해 6월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장관 후보자이던 당시 인사청문회 때 위장전입과 관련, 증인 출석을 요청받았으나 건강 문제를 이유로 불출석했다.

고인은 전 재산을 이화여고와 연세대에 기부했으며 시신은 연세대 의과대학에 기증된다.

빈소는 서울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환송예배는 3일 오전 10시 영결식장에서 열린다. ☎ 02-2227-7580

jae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1/01 16:43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